1

언론보도/칼럼

본문 바로가기
서울브라운치과의원

기간한정 :

- -
개인정보수집동의
(약관보기)
치아연구소 > 언론보도/칼럼
치아연구소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치아를 위해 서울브라운치과는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언론보도/칼럼

치아교정 계획, 교정전문의와 함께 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브라운치과 작성일21-01-25 10:36 조회706회 댓글0건

본문

[사진설명] 정확한 교정치료를 하기 위해 치과 내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찾는 게 좋다.

 

 

치아교정 계획, 교정전문의와 함께 해야


평소 치아배열이 바르지 않거나 치아 위아래 교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에는 치아교정을 해야 한다. 또한 덧니가 생겨서 치아가 바른 위치를 잡지 못했거나 전체적으로 배열이 삐뚤빼뚤한 경우에도 교정치료를 해야 한다.

 

치아교정은 개인마다 다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진행해야 하며, 무조건 전체적인 배열을 바로잡을 필요는 없다. 경우에 따라 치아 일부분만 부분적으로 교정해도 좋으며, 적당한 기간을 잡아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는 게 좋다.

 

사용하는 교정장치 역시 종류가 다양해 본인의 상태에 적합한 것을 고르면 된다. 보통 심미적인 부분을 중시하므로 클리피씨, 세라믹, 설측, 콤비교정 등을 많이 선택하는데, 가능하다면 투명교정을 진행할 수도 있다.

 

교정장치는 종류마다 특징이 다르고 케이스에 적당한 종류도 다 다르므로 전담의와 상의한 후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교정장치는 종류에 따라 치아를 이동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부정교합 상태에 따라 적절한 장치 종류가 달라지므로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파악한 후 결정해야 한다.

 

이때 정확한 교정치료를 하기 위해 치과 내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를 찾는 게 좋다.

 

교정치과 내에 구강 내 상태를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T&세팔로, 모르페우스 3D 등의 3차원 장비가 준비되어 있으면 교정 계획을 정확도 높게 세울 수 있다. 또한 악셀덴트 같은 장비가 있다면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치과 내 3차원 장비가 잘 갖춰져 있고 교정전문의가 상주해 정확도 높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곳을 찾으면 성공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이에 여러 치과 중에서 시설과 실력이 모두 우수한 곳을 찾아 진행하기 바란다.